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

우리카드결제 009 출금내역이 가지는 의미 우리카드결제 009 우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대금 결제와 연계된 통장 출금내역에 '우리카드결제 009'라는 코드로 돈이 빠져 나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결제 항목이 아닌 코드로 표시되는 '우리카드결제 009'는 관심을 가지고 공들여 찾아보지 않으면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금액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만큼 어떠한 항목이 포함되는지는 한 번쯤 알고 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에 포함되는 항목들 우리카드 결제 코드 중 하나인 '009'에는 기본적으로 카드와 연계된 후불교통카드를 통해 사용한 대금이 정산 되어 청구됩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결제일별 이용기간 마지막 영업일에 합산한 후 청구되며, 카드를 재발급한 경우 기존카드가 정상 사용되어 이용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020. 11. 6.
젠리 수면모드 활성화 기준/해제 방법 젠리 수면모드 스마트폰에는 기기 내에 다양한 센서가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데, 젠리 수면모드는 이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이 장시간 없을 때 활성화 됩니다. 젠리는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활동을 추론하게 되며, 아이콘을 통해 이를 사용자의 상태를 표시하게 됩니다. 젠리 수면모드는 사용자가 반드시 자고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젠리 수면모드 Q&A ▶ 젠리 수면모드 활성화 기준 신경이 날카로워지는 순간은 개인마다, 당시의 감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자고 있을 때나 배고플 때, 혹은 중요한 일을 하고 있을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해를 받고 싶어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젠리 수면모드는 사용자가 자고 있을 때 친구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생긴 아이디어 .. 2020. 10. 23.
인실좋 뜻/활용법(데꿀멍 뜻) 인실좋 뜻 '인실좋'은 듣기에 따라 어감이 나쁘지 않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질 것 같지만, 사실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비꼬아 들으면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어 사용 시 주의를 요하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신조어는 그 수명이 짧다 보니 뜻과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사용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데, 경우에 따라 자신이 의도했던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음을 늘 분명히 해야 합니다. 인실좋/데꿀멍 뜻 '인실좋'은 '인생은 실전이야, 조+ㅈ만아'의 줄임말로, '인실조+ㅈ' 단어 중 '조+ㅈ'이 채팅창 등에서 금지어로 규정된 경우가 많아 '인실좋'으로 순화하여 변형돼 사용됩니다. '인실좋'은 얼핏 인생이 만만치 않음을 충고하는 의미로 들릴 수 있지만, 따라 붙는 '조+ㅈ만아'가 상대를 깔보거나 .. 2020.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