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카드결제 009 출금내역이 가지는 의미

우리카드결제 009

 

 

우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대금 결제와 연계된 통장 출금내역에 '우리카드결제 009'라는 코드로 돈이 빠져 나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결제 항목이 아닌 코드로 표시되는 '우리카드결제 009'는 관심을 가지고 공들여 찾아보지 않으면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금액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만큼 어떠한 항목이 포함되는지는 한 번쯤 알고 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에 포함되는 항목들

 

우리카드 결제 코드 중 하나인 '009'에는 기본적으로 카드와 연계된 후불교통카드를 통해 사용한 대금이 정산 되어 청구됩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결제일별 이용기간 마지막 영업일에 합산한 후 청구되며, 카드를 재발급한 경우 기존카드가 정상 사용되어 이용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에는 후불교통카드 이용대금 이외에도 연회비 등 카드 이용과 관련된 기타 서비스 요금이 합산 되어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카드 종류에 따라 서비스 내역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별도 연회비)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연회비는 가입 고객의 관리활동(발급, 교부, 명세서, 기타 서비스 제공 등)에 따라 부과되는 연회비로, 회원별로 청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제휴연회비는 별도의 특정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에 따라 부과합니다.(카드별 또는 맞춤 서비스별로 청구)

 

 

카드를 2개 이상 소지하고 있을 경우라면?

 

기본연회비는 두개 이상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3만원 미만인 카드는 통합 연 1회 높은 연회비에 대하여 청구하며, 3만원 이상인 프리미엄카드인 경우는 각각 청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카드 종류에 따라 혹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연회비 청구 기준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휴연회비는 소지하고 있는 카드별로 각각 청구 됩니다.

 

 


댓글